블로그 키우기, 1일 1포스팅의 중요성?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수 100명을 넘겨보자)
안녕하세요, 아경제입니다.
처음으로 티스토리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오늘부터 저는 매일매일 제 블로그가 어떻게 성장해 나가는지 기록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 또한 이제 막 블로그 키우기에 뛰어든 사람이며, 제 티스토리 공간에서는 저의 성장일지를 기록해 나갈 예정입니다.
물론, 현재로서 주력하여 키우고 있는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 성장일지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티스토리에서 제 블로그를 별도로 홍보하거나 그러지는 않을 예정입니다.
다만, 차곡차곡 제가 쌓아올리는 성장 일지를 보시고 본보기로 삼아서 아 저러지 말아야겠다, 저렇게 해야겠다는 정보를 얻어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게 이 카테고리의 주요 목적입니다.
우선 서론이 길었는데요, 블로그를 만든 지 오래되었는데
아직도 방문자수가 두 자리수에 머무시는 분들을 위해서 글을 써봅니다.
저 또한 그랬으니까요.
참고로, 이미 수많은 방문자수를 기록하신 분,
마케팅에 도가 터서 이미 통달하신 마케터분들에게는 이 글이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런 분들은 그냥 지나가주셔도 됩니다.
제가 정보를 공유드리고 이야기를 드리고자 하는 분들은 다음과 같은 분들입니다.
1. 소소하게 자기 일상을 기록하시는 분들
2. 그래도 어느 정도 수익도 났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3. 큰 욕심 없이 적당히 용돈 벌이만 했으면 좋겠고 꾸준히 롱런이나 하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즉,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기를 좋아하는 '평범한' 블로거 분들입니다.
물론 저는 평범한 일상, 여행 후기, 각종 리뷰 등을 올리는 평범한 블로거입니다.
그런 제가 꾸준히 글을 올린지 고작 3주 정도 만에 100명 이상의 방문자 수를 달성했습니다.
물론, 이슈 키워드 등을 발행하시는 분들은 3주 만에 천 이상도 가능하시겠지만, 초보자의 시선에서, 일상 블로거의 입장에서는 그다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물론 그렇게 어려운 일도 아니죠.
바로 1일 1포스팅, 즉 꾸준함만 있으면요.
Q. 블로그를 키우려면 과연 1일 1포스팅을 해야 할까?
- 네, 하셔야 합니다. 특히 초보자 분들이라면요.
저의 경우로 예를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는 뛰어난 블로거가 아닙니다. 블로그를 만든 지 오래되었지만, 방문자 수가 고작 두 자리 남짓이었습니다.
보이시나요? 고작 한 달 전, 저의 방문자 수는 처참했습니다.
<순 방문자수 기준입니다.>
1. 한 달에 하나 올릴까 말까, 한 주에 하나 올릴까 말까 했을 때
하지만, 이때 저는 일주일에 포스팅을 하나 올릴까 말까, 한 달에 하나 올릴까 말까 한 처참한 수준이었습니다. 그래도 아예 올리지 않는 건 아닌데 왜 이렇게 방문자 수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4월 말 들어서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키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최근 2주간 꾸준히 매일매일 1일 1포 스팅을 했습니다. 14일 중 3일 정도는 1일 2포 스팅을 하기도 했습니다.
2. 일상을 주제로 1일 1포스팅, 약 2주 시행 후
보이시나요? 약 2주 열심히 포스팅을 했을 뿐인데, 방문자 수가 최근에는 최저치 대비 4배(28->143) 이상 증가했습니다. 제 블로그 주제는 일상, 맛집, 여행 등의 소소한 분야입니다.
소위 말하는 고인물들이 즐비한 분야이기에 특별한 경쟁력이 있지 않은 이상, 쉽게 성장하기는 힘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 2주간 꾸준히 글을 올리기만 해도 3 자릿수가 넘는 사람들이 고정적으로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초보자 분들이라면 반드시 1일 1포스팅, 잊지 마시고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제가 스스로 터득하게 되는 방법들을 이 블로그를 통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더 좋은 꿀팁이 있다면 공유해 주셔도 좋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