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일 방문자 수 평균 800명의 애드포스트 수익 및 늘리는 법
네이버 블로그로 애드포스트 수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아경제입니다.
일전에 200명대일 때 애드포스트 수익에 대한 글을 작성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동안 블로그를 손에서 놓기도 했고,
이래저래 바빴기에 티스토리에 글을 쓰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제 블로그가 이제는 방문자 수가 800명을 돌파했습니다.
다음에는 천 명 돌파에 대해 글을 써 보게 될 것 같네요.
거두절미하고 네이버 블로그 일 방문자 800명대의 애드포스트 수익을 볼게요.
800명대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익
일일 범위 100원~1500원 수준
평균은?
일일 500원 정도
보시다시피 크게 유의미한 금액은 아닙니다.
간혹 1,500원 이상이 찍힐 때도 있는데 200명대일 때와 크게 달라진 것은 없습니다.
그래도 이전에는 1원단위~10원단위가 많았다면 그래도 백 원 단위를 유지해 주고 있네요.
애드포스트가 유의미해지려면?
애드포스트는 주제별로 단가가 다른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 마케터들과 블로거들 사이에 암묵적으로 알려진 사실입니다.
제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는 취미가 곧 돈이 되는 것을 원했기 때문에 여행, 맛집에 치중되어 있습니다.
여행과 맛집은 단가가 그렇게 세지 않아요.
애드포스트 단가가 높은 쪽은 리빙과 IT 그리고 경제 및 비지니스 쪽입니다.
생각해 보면 당연합니다. 리빙과 IT는 구매력이 높아 클릭 유도로 이어질 수 있고 그렇게 된다면 클릭율이 자연스럽게 올라가 애드포스트 단가가 높아지는 것이지요. 경제와 비지니스 쪽은 광고 단가가 세기 때문에 노출율에 대한 광고 단가가 일반적인 맛집이나 여행 블로그에 비해서 높은 것이 아닐까?하는 추측을 개인적으로 해 보았습니다. 반면, 맛집과 여행 그리고 푸드 주제는 광고의 단가를 생각해 봤을 때, 그리고 클릭을 통한 상품 구매로 이어지는 확률을 고려해 보았을 때 자연히 앞서 언급한 세 주제보다는 단가가 낮을 수밖에 없지요.
그래서,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은 어떻게 해야 키울 수 있을까?
1.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어야 한다. (사실상 이게 유일한 방법)
네이버는 인플루언서 제도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가 되면, 일명 프광이 붙어요. 프광은 바로 프리미엄 광고입니다. 키워드 챌린지라는 별도의 제도가 있고, 또 프리미엄 광고로 높은 단가의 광고가 게시글 내에 게재되니, 애드포스트 수익을 늘릴 수 있습니다.
2.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글을 써야 한다.
이게 말이 쉽지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매력적인 글을 써서 그 글을 보고 광고를 클릭할 수 있게끔 해야 하는데, 쉽지 않습니다. 악의적으로 구매를 유도하는 듯한 글을 쓴다면 해당 글은 네이버에서 좋지 않은 글로 인식될 확률이 높습니다.
결국은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어야 하겠지요. 그래서 저의 다음 목표는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는 것입니다. 전문적인 글을 발행해야 하는데 지금은 잡블로그라서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목표는 크게 가져야지요.
다음에는 블로그로 수익화를 할 수 있는 방안 중 하나인, 체험단에 대한 글을 가지고 오겠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립니다.